top of page

[MAGIC™-E4] 나무 소재에 캘리그라피 서체 조각



레이저 / CNC 조각, 각인 등 다양한 조각 솔루션과 마킹 기술을 선도하는 연구 개발 기업 "알이디티 주식회사" 입니다. 요즘 날씨가 폭염으로 인해 정말 더워 졌습니다.


 

[MAGIC™-E4] 나무 소재에 캘리그라피 서체 조각

 

오늘은 나무 소재에 캘리그라피 서체를 양각으로 조각해 보았습니다. 나무 소재를 조각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이 있는데요 황삭과 정삭 두번에 나누어서 조각을 진행할거기 때문에 공구가 두개 준비 되어야 합니다.


황삭용 엔드밀(T40-E10C) / 정삭용 엔드밀(T40-DV15)

(상)넓은 면을 치기 위한 황삭용 엔드밀 () 사이사이 정밀하게 조각을 하기 위해 사용 될 정삭용 엔드밀 입니다.



넓은면을 조각하기 위해 황삭용 엔드밀로 교체를 해줍니다.


조각할 나무 소재를 클램프에 단단히 고정시켜 줍니다.


제작된 캘리그라피 서체를 불러 온 다음 나무 소재에 조각 될 부분을 알려주는 툴패스를 생성해 줍니다. 마무리 후 시작 버튼을 길게 눌러주시면 조각이 시작됩니다.


조각 영역을 레이저 포인트로 확인 후 시작 버튼을 누르면 탐침봉이 내려와 나무 소재의 높이를 자동으로 측정하고



조각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알이디티" 자체 제작 상품인 집진기까지 함께 작동 시켰습니다.


집진기를 사용전에는 많은 잔여물들이 나왔지만, 집진기를 사용 후 잔여물들이 거의 없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진기는 조각시 발생되는 분진을 흡입해 호흡기로 들어오는 걸 방지해줄 뿐더러 주변의 조각된 잔여물들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황삭의 조각이 마무리가 된다면 똑똑한 MAGIC™-E4가 공구를 교체하라고 알려준답니다. 그때 공구를 교체 해주시면 됩니다.



정삭 공구 교체가 완료된다면 시작 버튼을 다시 길게 2초간 눌러줍니다. 공구가 교체 되었기 때문에 자동으로 공구길이 측정 후 다시 조각을 시작합니다.




많은 고객분들이 MAGIC-E4로 조각 시 몇 mm까지 깊은 조각이 가능하시냐 많이들 물어보십니다. 공구 길이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1cm도 조각 가능해 깊게 조각하실분들은 긴 공구를 이용하여 조각해 주시면 됩니다!!


황삭과 정삭의 과정을 거치고 캘리그라피의 이쁜 글씨체가 나무에 조각 되었습니다. 거기에 집진기까지 사용해서 깔끔하게 분진물 없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