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MP-C1] 나뭇잎 모양 인조가죽 불박 불박기 각인

안녕하세요. 알이디티 주식회사 입니다.


오늘은 가죽공예 하시는 분들과 목재에 불박 각인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찾아주시는 IMP-C1 제품으로 나뭇잎 모양의 조각과 불박 각인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알이디티 자체 제작 프로그램인 MAGIC ENGRAVE에 들어가 줍니다.



원하는 도안을 넣어준 다음 황삭과 정삭의 툴패스를 생성해 줍니다!!



툴패스 생성이 완료가 되었다면 작업하고자 하는 황동을 움직이지 않게 바이스에 물려줍니다.


 




왼쪽의 날이 뭉뚝하고 오른쪽의 날이 날카로운게 보이실텐데요~ IMP-C1은 황삭과 정삭이라는 과정을 거쳐 황동을 조각하게 됩니다.




*황삭 : 넓은 면적의 면을 빠르게 조각할 수 있는 공정 *정삭 : 황삭 후 정해진 규격 및 가공면을 얻기 위해 정밀하게 마무리 가공을 하는 공정


알맞은 위치에 공구가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모든 준비 과정을 다 끝낸 후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똑똑한 IMP-C1 불박 조각기는 조각하고자 하는 황동의 높이를 자동으로 측정 후 조각을 시작하게 됩니다.



제품 자체의 소음은 거의 없지만 아무래도 황동이라는 금속을 조각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소음이 발생되곤 합니다.






저희 알이디티에서 판매하고 있는 방음박스안에 IMP-C1 불박 조각기 제품을 넣어 사용해 주신다면, 소음이 확연한 차이로 줄어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링크로 이동합니다.



 



황삭이 끝난 후 자동으로 정삭 가공이 시작됩니다.



정삭 작업시작~~~~




정삭과 황삭의 작업을 거친 나뭇잎 모양의 조각물 입니다. 불박을 하기 전 표면을 사포로 조금 갈아주었습니다. 조각면이 날카롭기 때문에 면을 갈아주지 않고 불박기를 이용하여 불박을 진행한다면, 가죽에 손상을 줄 수 있어 불박 전 면을 한번 다듬어 줍니다.







조각 된 황동을 불박기 바이스에 물려준 다음 바이스를 불박기에 장착해 줍니다.


불박은 뜨거운 열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불박기의 전원을 켜 온도를 올려줍니다. 원하는 온도에 올라가면 초록색 라이트에 불이 켜지게 되어, 불박을 시작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불박을 진행 할 가죽을 작업대 위에 올려주고..





꾸욱~!!! 눌러줍니다!!!





깔끔하게 불박이 되었습니다. IMP-C1은 세밀하게 작은 디테일까지 조각이 가능하여, 나뭇잎 가운데 선까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작은 글씨의 조각도 가능하기에 가죽 불박 및 목재 등에 불박을 하시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