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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하는 질문 (FAQ)
제품, 구매, 사용, 기술 지원 등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예.
당사는 2005년부터 레이저, CNC 기술을 연구해 온 기업이며, 다양한 레이저 및 CNC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40여개국에 구축하고 있는 세일즈 네트워크를 통해 생산량의 75%이상이 수출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기도 합니다.
개발과 생산을 직접하고 있기에 빠르고 정확한 고객 기술지원이 가능하며,
고객의 특수한 사용 목적에 맞추어 제품의 기능과 구조를 맞춤 제공하거나, 특수한 용도로 사용되는 제품의 주문 제작에 대한 대응도 하고 있습니다.
알이디티 주식회사는 레이저&CNC 조각 전문가 그룹으로서 모든 제품은 당사의 자체 기술로 개발되고 관리되고 있습니다.
모두 각인(마킹)과 조각을 위해 사용하는 기기이지만,
원리, 사용 소재, 각인 및 조각의 특성이 각각 다릅니다.
▶ 레이저는,
아주 작은 점에 모아져 높은 열을 갖는 집속된 빛을 각인(마킹)에 이용하는 각인 방법으로서, 대부분의 소재에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점에 모아진 레이저광을 통해 조각되므로 선폭이 작아 아주 세밀한 표현이 가능하고 비접촉식으로 각인되기 때문에 소재를 견고히 고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각인(마킹)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레이저는 화이버 레이저와 CO2레이저로서, 금, 은, 알루미늄, 황동, 스테인레스 스틸 등 금속 소재를 주로 다루는 경우 화이버 레이저를, 아크릴, 가죽, 패브릭 등 비금속 소재를 주로 다루는 경우 CO2레이저를 사용합니다.
플라스틱, 고무 등과 같이 열에 대한 반응이 큰 소재는 각인하기 어려워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며, 각인할 수 없기도 합니다.
▶ 각인기는,
다이아몬드 공구로 소재를 눌러 각인하는 각인 기법입니다. 쉽고, 각인 소음이 없고 빠르며 제품 구성이 간단해 기기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누르는 세기를 조절할 수 있어 누르는 압력 조절로 각인 깊이가 조절이 되나, 소재의 종류, 즉 경도에 따라 각인 깊이가 달라지며, 경도가 클수록 각인 깊이가 얕아집니다.
대부분의 금속 소재에 각인할 수 있으며, 플라스틱, 유리 등에 각인이 되나, 눌림에 대한 복원력이 크거나 눌렸을 때 부스러지기 쉬운 나무, 도자기 등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CNC는,
엔드밀, V-컷터 등 절삭 공구를 이용해 소재를 직접 깍아 조각 또는 가공을 합니다. 공구를 이용해 소재를 깍아내기 때문에, 조각 또는 가공할 수 있는 소재는 아크릴, 플라스틱, 나무 등과 같이 비교적 단단한 비금속 소재이거나, 황동, 알루미늄 등과 같이 비교적 경도가 낮은 금속입니다. 조각날 보다 단단한 소재는 조각할 수 없습니다.
레이저 또는 각인기와 다르게 정확한 치수의 가공이 되며, 가공 또는 조각 표면의 품질이 좋아, 정밀한 치수의 가공과 높은 품질의 조각이 필요한 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사용 제품의 종류, 공구 크기 등에 따라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설명하기 어렵습니다만,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 통상적 알파벳 마킹: 0.5mm 이하 가능
▶ CO2 레이저 조각기
- 통상적 알파벳 마킹: 1mm 이하 가능
▶ 스크라이빙 각인기
- 통상적 알파벳 마킹: 1mm 이하 가능
▶ 다목적 CNC 조각기
- 공구 끝의 너비와 공구 각도 및 깊이에 따라 각각 다르나,
아주 작은 끝 너비와 각도의 V-컷터로 통상적 알파벳 0.1mm 이하 깊이 조각시: 1mm 이하 가능
▶ 인장/전각/스탬프 조각기
- 통상적 알파벳 양각 조각: 1mm 정도 가능
- 통상적 알파벳 양각 고무인 조각: 1mm 정도 가능
사용 제품의 종류, 조각 내용, 소재 크기 등에 따라 각각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설명하기 어렵습니다만,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 통상적 마킹: 수초~수십초
- 통상적 커팅: 수분~십여분
▶ CO2 레이저 조각기
- 통상적 마킹: 수십초~수분
- 통상적 커팅: 수십초~수분
- 고무인 제작: 수분~십여분
▶ 스크라이빙 각인기
- 통상적 각인: 수십초~수분
▶ 다목적 CNC 조각기
- 통상적 조건을 설정하기 힘들어 설명을 생략합니다.
▶ 인장/전각/스탬프 조각기
- 통상적 5푼 목도장 조각: 1분 30초~5분
- 통상적 5푼 돌도장 조각: 5분~10분
- 통상적 고무인 조각: 5분~10분
예, 그렇습니다. 고객들로부터 당사 제품이 사용하기 쉽고 편리하다고 평가받는 여러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당사 소프트웨어 개발팀이 새로운 기능의 개발, 편이 기능의 추가, 자동화 프로세스 개발 등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이 아주 쉽고 편리한 소프트웨어가 다음과 같이 제품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각인/마킹/컷팅/조각 등 다목적 CAD/CAM 프로그램 - MagicEngrave™
당사 제조 제품을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하여 다양한 고객 제안을 청취하며 지난 15년간 업데이트를 이어온 MagicEngrave™는 고객이 매직™ 조각기를 통해 하고자 하는 작업을 가장 쉽고 빠르게, 그러면서도 전문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AD/CAM 프로그램으로 분류되지만, 일러스트레이터, 파워포인트 등과 같은 프로그램과 사용법이 유사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불박 금형 조각 프로그램 - MagicEngrave™ - 엠보싱 다이
불박, 브랜딩(화인), 엠보싱 등을 목적으로 황동 금형을 조각할 때 필요한 작업을 자동화하고 가장 쉽고 편리하게 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금형 조각을 위해 사용해야 했던 어려운 산업용 프로그램을 대체하여 누구나 쉽게, 간단한 조작으로 금형을 조각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태블릿 기반 각인 프로그램 - MagicTouch™
컴퓨터 없이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무선으로 조각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MagicTouch™ 또한 무상으로 제공되어 고객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조각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인장/스탬프 조각 프로그램 - 예인본™
도장(전각)을 쉽게 도안하고 조각할 수 있는 도장 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개성 넘치는 도장을 도안하고 조각할 수 있습니다. 상용으로 사용되는 모든 도장을 템플릿 선택으로 즉시 디자인할 수 있고, 30여종의 인장용 서체가 지원되어 개성있는 도장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탬프 디자인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스탬프 전용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자유로운 편집 기능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직접할 수 있고, 국내에 주로 유통되는 스탬프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내용만 입력하면 자동 완성되는 자동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스탬프를 디자인하고 조각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타입에 따라 다르며,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예, 그렇습니다.
당사의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기기를 설치하고, 사용법, 유의사항 등을 교육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각기를 이용해 하고자 하는 작업에 대한 교육을 받으실 수 있고, 조각기 사용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치 및 교육 지원을 통해, 조각기를 처음 접하는 고객도 아무 어려움 없이 조각기를 사용할 수 있고, 설치와 함께 바로 조각기를 사용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판매 중인 모든 제품에 대해 일정 수준의 재고를 상시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후 기기 설치는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하며, 고객의 희망 설치일과 당사의 납품 일정 등을 고려하여 고객의 요청에 최대한 맞추고 있습니다.
고객의 특별한 요청이 없다면 대개의 경우, 주문 후 7일 이내에 방문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당사의 모든 제품은 자동화 기능을 구비하고 있어 조작이 간단하고 소프트웨어 사용법이 쉬워, 짧게는 30분이내에 교육이 끝나기도 하고, 다기능 제품의 경우, 충분한 사용법을 전해드리기 위해 2~3시간의 교육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제품의 종류, 고객의 제품 사용 경험, 제품 사용 목적, 질문 등에 따라 교육 시간이 매회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 설치 시 교육 시간에 특별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문 엔지니어가 매뉴얼에 따른 정해진 교육 설명을 한 후, 궁금한 내용에 대한 질문 또는 작동 시연 등을 요청하여 기기의 사용법을 충분히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사와 엔지니어들은 고객께서 제품 사용법과 기타 궁금한 것들에 대한 질문을 충분히 하시어, 제품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내용을 익히시길 당부하고 있기도 합니다.
고객에게 충분한 교육 설명의 기회 제공을 위해 교육에 시간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당사 엔지니어는 온라인, 전화 등으로 상시 고객의 질문, 어려움, 문제 등을 듣고 해결해 드리고 있으며, 이러한 온라인 및 전화를 통한 교육은 제품 사용 기간 중 별도의 비용없이 지속적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제품의 종류, 구매 조건, 구매 방법 등에 따라 다르긴 하나, 엔지니어의 조각기 방문 설치 시 대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경우 대면 교육은 제품 구매 시 1회 제공됩니다.
이러한 대면 교육은 제품 설치와 병행하여 이루어지며, 고객 요청으로 택배 배송 또는 내방 구매로 제품을 받아 자가 설치하여 사용하는 경우, 구매 이후 필요한 시기에 교육을 요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제품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난도 높은 기기 사용법, 제품 사용 중 어려웠던 점, 궁금했던 점들을 모아 직접 설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 제품 구매 시, 대면 교육 프로그램 지원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조각기와 컴퓨터 사이의 거리가 먼 경우라도, 5M 이내라면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안정적 데이터 통신을 위해 가급적 가까이 배치하는 것이 좋고 이를 권장합니다.
제품 패키지 내에 1.5M 길이의 USB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길이의 케이블로 충분하나, 설치 공간의 제약으로 조각기와 컴퓨터 사이의 거리가 먼 경우, 3M, 5M 등 길이가 더 긴 케이블을 사용하여 제품을 설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의 현장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당사의 엔지니어는 대응 물품을 상시 보유하여 즉각적 대응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문 고객지원팀을 상시 운영하고 있어,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언제든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 사용 중 모르는 것이 있다면, 가장 편한 지원 채널을 통해 연락하여 주십시오.
전문 엔지니어가 상세히 질문과 문제의 답을 제시해 드릴 것입니다.
이 경우,
문자 메시지, 카카오톡 메시지, 이메일 등을 통해 참조 이미지나 동영상을 함께 보내주시면, 질문과 문제에 대한 빠른 이해 및 신속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점 기억하여 주십시오.
예, 고객이 제품 구매 후, 제품 사용법과 활용법 등을 상시 파악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tube 고객 지원
www.youtube.com/channel/UC6Zr9glQZYZaOT7zk-XwDCQ/videos
Youtube 오피셜 계정
또한 블로그를 통해서도 제품 사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고객 지원 블로그
네이버 오피셜 블로그
당사의 모든 제품은 소모품이 많지 않고, 유지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이 중요한 장점 중 하나입니다.
소모품은 제품 사용 중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부품으로서, 이는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조각날 등과 같은 공구를 제외한 각 제품군별 소모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 없습니다.
▶ CO2 레이저 조각기
- 빔관은 사용량에 따라 통상 6개월에서 3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합니다.
- 반사경, 포커스 렌즈는 비정기적으로 표면 얼룩, 손상 등의 상태에 의해 교체됩니다.
▶ 스크라이빙 각인기
-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 없습니다.
▶ 다목적 CNC 조각기
- 스핀들 벨트는 사용량에 따라 통상 6개월에서 1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합니다.
▶ 레이저 용접기
-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이 없습니다.
▶ 인장/전각/스탬프 조각기
- 스핀들 벨트는 사용량에 따라 통상 6개월에서 1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합니다.
통상적 사용 조건에서 각 공구의 수명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 레이저 소스는 보통 50,000 시간(또는 100,000 시간으로 언급하기도 함)의 수명을 가지고 있어
고장이 없다면, 사실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2 레이저 조각기
- 레이저 발생 장치인 빔관은 사용량에 따라 통상 6개월에서 3년 정도 사용 후 교체합니다.
빔 출력이 약해져 원하는 작업을 한번에 하기 힘들 때 교체합니다.
▶ 스크라이빙 각인기
- 다이아몬드 공구는 사용량, 조건, 소재 등에 따라 다르나 보통 3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 사용합니다.
각이 깊이가 얕아 지거나 각인면이 둔하게 보이면 교체합니다.
▶ 다목적 CNC 조각기
- 통상적 조건을 설정하기 힘들어, 수명을 언급하기 어려운 점 양해하여 주십시오.
▶ 레이저 용접기
- 사실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장/전각/스탬프 조각기
- 인장 조각 시 조각날의 수명은 소재 종류가 다양하고 소재 강도 또한 각각 달라, 주 조각 소재에 따라 수명이 다르지만,
보통의 목인장(나무 도장)을 기준으로, 사용량에 따라 통상 2개월에서 6개월 정도 사용 후 교체합니다.
세밀한 조각이 되지 않거나 조각된 글씨가 깨져 보이는 경우 또는 조각 가루가 잘 빠지지 않는 경우 교체합니다.
▶ 화이버 레이저 마킹기
- 레이저 출력과 소재 종류에 따라 컷팅 두께가 각각 다릅니다. 각 제품의 소재별 컷팅 두께 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 CO2 레이저 조각기
- 레이저 출력과 소재 종류에 따라 컷팅 두께가 각각 다릅니다. 각 제품의 소재별 컷팅 두께 표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 다목적 CNC 조각기
- 컷팅 가능한 소재의 두께는 공구의 길이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원하는 컷팅 두께에 적합한 공구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컷팅할 수 있습니다. 소재를 한번에 컷팅하는 것이 아니고 소재 종류, 공구 직경 등을 고려하여 조금씩 깊이를 더해 컷팅하므로, 컷팅 가능한 소재 두께는 공구 길이가 결정하며, 소재 두께보다 긴 날의 공구를 사용하면 해당 소재를 컷팅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모든 제품(일부 제품 및 부품 제외)은 1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 보증 기간 중, 제품에 고장이 발생하면, 수리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당사가 부담하므로, 고객이 부담한 비용은 없습니다.
품질 보증 기간이 지난 후 제품 수리를 받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부품 가격도 잘 관리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친절한 엔지니어들은 고장의 수리 뿐만 아니라, 고객을 위한 배려로 제품과 관련한 다양한 자발적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품 고장 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택배/화물 배송
- 당사의 대부분의 제품은 소형 제품으로서 택배/화물 등으로 배송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택배나 화물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지원팀으로 제품을 보내는 방법이 가장 많이 활용됩니다. 가장 편리하며 저렴한 방법입니다.
▶ 내방 수리
- 당사는 고객 서비스실을 운영하고 있어, 제품을 직접 가지고와 수리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간단한 제품 사용법 교육, 기기 관리 요령, 유의 사항 등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 엔지니어 출장 수리
- 제품의 크기가 커 택배/화물 배송 또는 내방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고객이 엔지니어의 방문을 원하는 경우, 현장 수리 가능성 등에 대한 엔지니어의 판단과 비용 등에 대한 상담 후, 출장 수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문 엔지니어를 통해 추가적 제품 사용법 교육, 기기 관리 요령, 유의 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자가 수리
- 당사의 제품은 모듈화되어 있어, 대부분의 경우 부품의 교체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자가 수리 가능 여부에 대한 엔지니어의 판단과 고객의 자기 수리 의사에 대한 상담 후, 부품을 택배로 제공받아 자가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품의 교체 방법 등에 대한 자료나 동영상 등이 제공되어 고객이 쉽게 자가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기전자, 기계 부품이 결합되어 작동하는 기계류이기 때문에 당연히 고장이 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2005년부터 지속된 제품 개발, 설계 및 운용 노하우를 통해 안정성 높은 설계 기술이 제품에 적용되어 있고, 오랜 시간의 테스트를 통해서 안정성이 검증된 부품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제품 사용 중 고장을 쉽게 경험하시진 않으실 것입니다.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개발을 목표로 하는 당사 연구개발팀의 노력은 실제 실현되어 고객들께서 그 효과를 이미 경험하고 있는 중입니다.
예, 가능합니다.
자가 수리는 당사의 고객 지원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부품의 교체 방법 등에 대한 자료나 동영상 등이 제공되어 고객이 쉽게 자가 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모듈화되어 있어 많은 경우 부품의 교체로 문제가 해결되므로, 자가 수리 가능성 등에 대한 엔지니어의 판단과 고객의 자기 수리 의사 등에 대한 상담 후 부품을 택배로 제공받아 자가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SNS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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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www.youtube.com/redtinc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redt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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